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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언어/자바의 정석 기초편

자바의 정석 기초편 ch6-1 객체지향 언어

by life grow 2022. 6. 16.

6-1 객체지향 언어

 

객체지향 언어: 기존의 프로그래밍 언어 + 객체지향 개념(규칙)

규칙이 생긴 이유는?

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지보수가 용이하기 때문에, 중복 코드 제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 지향 핵심 개념

1. 캡슐화, 2. 상속, 3. 추상화, 4. 다형성

 

객체지향 개념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6장 2~3번 반복 후 7장 넘어가기

6~7장 다형성까지만 반복 공부하고 

그다음에 추상화, 인터페이스 공부하기

 

객체지향 개념은 반복할수록 이해도가 올라간다.

객체지향 개념(규칙)을 외워야 된다.

A4에 개념하고 규칙들을 적으면 A4 2장 정도 되는데

요약하고 하루에 한 번씩 보기(6~7장 다형성까지)

 

일단 객체지향 개념을 배워서 만드는 게 중요하지,

규칙이 왜 생겼는지는 따지는 게 중요한 게 아니다.

 

자바의 정석 기초편 보고 부족하다고 싶으면 자바의 정석 3판 보면 된다.

둘의 차이는 기본편은 최소한의 핵심이고,

자바의 정석 3편은 응용이 좀 들어간다.

 

위에 것들 다 하고 웹에 관심이 많으면 JSP나 SPRING 가기 

모바일은 안드로이드

 

JSP나 SPRING등에서 코딩 경험이 어느 정도 쌓이고는 디자인 패턴 책, 객체지향 개념의 이론서들을 보면 된다.

디자인 패턴: 객체지향 개념을 이용해서 프로그래밍을 할 때, 자주 쓰이는 패턴들을 모아놓은 것

자바의 정석 끝낸 정도로 보기는 쉽지가 않다.

 

자바의 정석하고 이론서로 바로 빠지지 말고 JSP나 SPRING, 안드로이드로 가자.

이쪽으로 가서 이해보다는 실습 위주로 가야 한다.

자꾸 뭔가 따라 만들고, 다른 사람이 만든걸 흉내 내보자.

 

객체지향 언어는 설계에 대한 내용이다.

설계를 잘하려면 코딩 경험이 많아야 한다.

객체지향 개념을 이해한 정도로는 설계가 안 되는 게 당연하다.

 

자바의 정석 3판을 기준으로 설명한 것이다.

결론: 자바의 정석 3판 > JSP, SPRING, 안드로이드> 디자인 패턴 객체지향 개념

(쉬운 책으로 공부를 하면 자바 기본 공부를 하고 응용으로 가는 게 어렵다.)

어렵더라도 제대로 된 책으로 공부하는 것이 실력 향상에는 훨씬 도움이 된다.